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충남도, 온라인 투자상담…6000만 달러 성공

기사승인 2020.11.19  09:44:33

공유

- - 영국·캐나다 등 온라인 투자유치 상담회 통해 외투 촉진 및 잠재투자가 발굴

충남도가 영국과 캐나다 등 5개국 7개 외국기업을 대상으로 6000만 달러(추정) 투자 상담을 이끄는 데 성공했다./에이티엔뉴스 DB

충남도가 영국과 캐나다 등 5개국 7개 외국기업을 대상으로 6000만 달러(추정) 투자 상담을 이끄는 데 성공했다.

도는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열린 ‘2020 외국인투자주간(Invest Korea Week) 행사’의 일환인 온라인 투자유치 상담회에서 이 같은 성과를 올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위축된 외국인투자를 촉진하고, 잠재투자가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도는 이번 상담회에서 영국과 캐나다 등 총 5개국 7개사와 온라인 화상상담 총 6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 업종은 신재생에너지, 자동차 부품, 전기·전자 등 도내 4대 주력 사업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참가기업은 도내 외투지역현황 및 입지적 조건 등 충남의 외국인 투자 환경에 관심을 보였다.

도는 화상상담에 참여한 외국인 기업을 도내 유치하기 위해 외국인투자 정책과 인센티브 등 충남만이 가진 강점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도는 해당 잠재적 투자기업으로부터 실질적 투자를 이끌기 위해 온·오프라인 상담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인 화상상담 추진을 통해 잠재적 투자가를 발굴하고, 이 투자가가 실질적으로 충남에 투자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한복 기자 phb1226@hanmail.net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