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아산시,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서 ‘국가 평생학습계좌제’ 수여

기사승인 2020.11.19  12:13:47

공유

- 수강 교육이력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습이력관리시스템 등록, 국가 인정 증명서 발급까지

아산시평생학습관 별관.(사진제공=아산시)

충남 아산시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평생학습계좌제 기관 평가인정서를 수여받았다.

19일 시에 따르면 평생학습계좌제란,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개인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온라인 학습이력관리시스템인 학습계좌에 누적 관리해 체계적인 학습설계를 지원하는 제도다. 

또 학습결과를 학력이나 자격인정과 연계하거나 고용정보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이번 평가인정서 수여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학습자 지원 등에 우수한 역량을 갖춘 평생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아 기관단위로 해당 기관이 운영하는 프로그램 전체를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으로 인정받게 된다.

아산시 평생학습관은 국가가 인정하는 교육기관으로 그 위상을 높이고, 평생학습관에서 교육을 받는 시민들은 자신이 수강한 교육이력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습이력관리시스템에 등록해 국가가 인정하는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아산시평생학습관은 현재 연 270여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는데, 수강생들은 평생학습계좌제 홈페이지에서 학습계좌를 개설해 국가가 인증하는 교육기록부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이홍군 평생학습관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이번 평생학습계좌제 인정을 계기로 더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시민들이 양질의 평생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아산시 평생학습관은 지역사회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 및 정규강좌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평생교육, 성인문해교육, 우수동아리 지원사업, 권역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등 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형태 기자 atntv@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