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허태정 대전시장,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기사승인 2020.12.04  14:46:17

공유

- - 4일 시청에서 대전세종적십자사에 전달, 시민들의 동참 당부

허태정 대전시장이 4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정상철 회장에게 2021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500만원을 전달했다.(사진제공=대전시)

대전시는 허태정 대전시장이 4일 오전 11시 시청에서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정상철 회장에게 2021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허태정 시장은 “올해 코로나19 확산과 수해 등 어려운 상황에 적십자사의 활동은 대전시에 큰 힘이 되었다”며, “적십자 회비는 재난재해 현장과 어려운 이웃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도착하는 인도주의 실천을 위한 재원이므로, 시민 여러분들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상철 회장은 “올해도 어김없이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해주신 시장님과 대전시에 감사드리며, 적십자 회비는 소외된 이웃에게 투명하고 소중하게 쓰이고 있다”고 전했다.

적십자 회비는 연중 모금되며, 특히 지난 1일부터 오는 2021년 1월 31일까지가 집중모금기간으로 운영된다. 납부방법은 지로, 가상계좌, 모바일, 편의점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모금된 적십자 회비는 재난현장 구호활동, 취약계층 발굴과 맞춤지원, 재난 안전 교육훈련 보급 등 대전 시민을 위해 쓰이며, 매년 감사 등을 통해 투명하게 집행·관리되고 있다. 

한편, 2021년도 대전세종지사 적십자회비 대전시 모금목표액은 9억 9800만원이다. 

이현식 기자 atnnews@daum.net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