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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 비대면 민원창구 '온통서산' 인기

기사승인 2021.02.23  11:2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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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 들어 현재까지 440건 처리, 지난해 대비 4배 이상 증가
- 인터넷 카페에도 이용확대, 움직이는 온통서산도 운영

서산시 비대면 민원창구 ‘온통서산’ 안내물.(사진제공=서산시청)

충남 서산시가 2018년 개설한 온라인 민원창구인 ‘온통서산’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3일 시에 따르면 올 들어 이달 현재까지 온통서산에서 440건의 민원을 접수.처리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4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온통서산'은 언제 어디서든 제약 없이 휴대폰, 컴퓨터 등으로 쉽게 민원접수가 가능하고 처리상황과 결과까지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런 장점을 지속 극대화하고자 시는 그동안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으로 소통하던 온통서산을 올해부터 지역 커뮤니티 카페 및 맘 카페까지 확대해 메뉴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임은 물론 ▲시정소식 ▲생활정보 ▲재난상황 등을 전파해 더 많은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의미다.

또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온통서산 현장민원 창구를 마련해 운영을 시작했다.

서산시보건소 방문보건팀을 통해‘움직이는 온통서산’도 운영해 의료 및 복지사각지대에서도 민원을 듣고 처리하고 있다.

민원 접수는 단순 민원뿐만 아니라 시민이 제안한 장기 사업도 적극 검토.처리한다.

온통서산을 기획한 맹정호 서산시장은 “온통서산은 시민을 우선한 소통창구”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시정에 반영해 ‘시민의 서산’을 구축해 가겠다”고 말했다.

박상록 기자 park-2223@daum.net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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